주식투자

모두들 잘 계신가요 일부 종목들 근황들어갑니다.

예비할배 2 572

한국 마켓은 정부의 말장난 대잔치로 아작이 나버렸군요. 저야 원래 원화를 다루지 않으니 자산에 차이가 거의 없었습니다. 요즘들어 텔레그램에 한국인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나쁘지 않은 현상입니다. 자고로 아는 것이 힘입니다. 다만 많은 투자자들이 모인 곳에서 자기 비관과 우울증을 표현하는 모습은 보기 좋지 않더군요.


BUZZ: 예상대로 많이 올랐습니다. 3달 최저가 기준 10배가 올랐으며 6배 되는 지점에서 강한 지지선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전문 경영진의 틀이 구성된데 이어, 공동 스테이킹을 하는 풀을 개발한 데다가 3dfs라는 전기발전소 전력 측정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회사와 파트너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멸종위기라고 하는 꿀벌 사업파트너들과 파트너쉽을 모색중이며 대형거래소 상장도 도모중이라 하니 BUZZ의 미래는 상당히 밝다고 봅니다.


Ties: 예상대로 최저가 기준 10배가 올랐으며 7배 되는 지점에서 지지가 이루어집니다. 이 회사와 사전 계약을 맺은 업체가 좀 있습니다.Fuel이 ICO 이전 가격으로 벌벌기다가 베타 테스트 후 15배가 오른 것처럼, Tie도 시총 1억달러 찍을거라 봅니다. 모든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프로젝트의 바탕이 될 데이터베이스 원천 기술이라서요.(특히 이더리움: 이더리움에 데이타를 넣기 위해서는 gas가 필요한데 최근 gas가격이 올라가며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데이타를 박아넣는 방식 자체에 회의를 느끼는 개발자들이 많습니다. Ties.DB는 Bigchain.DB의 한계를 뛰어 넘었는데 그 임팩트가 아주 커서 향후 독주할 뿐만이 아니라 타 블록체인들과 경쟁에서 이길 확률이 아주 높다고 봅니다.)


ENRG: 에너지 코인이 최저점 기준 3배가 올랐습니다. 아직 큰 발표는 없습니다.


COVAL: 코발커뮤니티에서 최근 SIMPLE TOKEN과 AELF가 자신들의 본래 아이디어 SIDECHAIN을 카피한 ICO를 진행한 것에 분개중입니다. 다만 그들의 핵심 프로젝트인 EMBLEM와 ODEOKEY는 아무도 따라하지 못했군요. EMBLEM은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상당히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EMBLEM은 쉽게 얘기해서 금고 혹은 동전 봉투라 이해하면 쉽습니다. 이전에는 타인에게 코인을 보내기 위해서는 월렛에 들어가 코인 서버에 수수료를 지급하고 보냈지만 EMBLEM은 이들을 한꺼번에 모두 담아 통째로 손쉽게 전송해버립니다. 즉, 한 가지 이상의 코인을 각 코인 서버에 수수료를 지불 하지 않고 동시 전송해버린다는 것이죠. 사실 전송이라기보다는 봉투에 담아 통째로 전달해버린다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 비트코인, DASH, XRP 코인을 상대방에 전송하기 위해서는 각 각 지갑에 들어가 수수료도 각각 지불하고 상대 지갑 주소을 일일이 설정해서 보냈었는데 EMBLEM은 그냥 다 묶어서 보내버립니다. 실수할 가능성은 그만큼 줄어드는 셈이지요. 수수료는 COVAL로 냅니다. (간편하며 빠르며 저렴해집니다.) 



MCO: 모나코는 애초에 비자와 파트너쉽을 맺고 가상화폐를 비자카드로 연계해 물건을 계산하고 반대로 비자를 통해 가상화폐를 사는 플랜을 실행중인 기업입니다. 최근 몇 몇 신생업체가 MCO를 카피 한 ICO를 출시했다가 비자카드사로부터 파트너쉽 퇴짜를 맞았습니다. MCO가 비자로부터 독점계약을 맺지는 않았지만 비자로부터 그와 비슷한 우대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동안 카드가 출시되지 않아 가격이 점진적으로 내려갔는데요. 벤쿠버 투자자들로부터 곧 출시될거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물론 오피셜은 아닙니다. MCO는 BNB차트와도 같은 지표와 추세를 보입니다. 눌림목에서 BNB는 무려 10배가 넘는 상승을 보이며 10억 달러를 넘어섰는데요, MCO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BNB는 Time-loss 도입에 한국인 대다수 유입이 호재였다면 MCO는 크립토 비자카드 실물 출시와 크립토 


NTK: 정말 대단한 백그라운드에 대단한 기술력을 가진 팀입니다. ICO에 대한 비평으로 유명한 Hacked.com에서도 대표가 직접 대단하다고 글을 쓸 만큼 미래 지향적이며 독보적입니다. 한글 백서도 있으니 홈페이지가서 직접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ICO가 하루만에 마감이 되었지요. 지난 하반기  통틀어 당일 마감한 유일한 ICO입니다. 그만큼 관심도 대단합니다. 아직 거래소가 없습니다. 나오면 무조건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2 Comments
숨어풉 01.13 19:27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에너지코인 구매하고 싶은데 비트트렉스가 신규가입이 막혀서 구매가 불가능하네요.
대신 BUZZ와 MCO에 살짝 발을 담가볼까합니다^^
올해도 성투하십시오~
예비할배 01.19 12:44  
네, 감사합니다 엊그제 투매나왔을 때 1달러 미만에 리플을 대량으로 샀는데 역시나 다시 반등하는군요. Mco는 얼른 카드 실물이 나와야하는데 어제 미국 cbs에 부사장이 나와서 실물 공개하더군요. 곧 좋은 소식 있길 바랍니다
제목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